최종편집일시 2019-12-06 20:51
HOME
마이페이지
회원가입
로그인
정치
경제
사회
전국
포토뉴스
사설
사람들
기고칼럼
정치/행정
스포츠/연예
기고/칼럼
식품/환경
서울
경기
인천
강원
세종,충북
대전,충남
전북
전남,광주
대구,경북
부산,경남
울산
제주
이사람
동정
인사
기획특집
연재
기업탐방
동정
12개(1/2페이지)
게시판형
리뷰형
겔러리형
동정
말머리선택
말머리선택
---------------
전체(12)
총선(0)
강원(0)
태백(1)
정선(0)
영월(0)
삼척(0)
강원랜드(0)
제목
작성자
작성일
천년 후 일본 족은 멸종. 원인은 저출산, 살기 어. .
한국의 미래는 있는가? 그리스,스페인.이탈리아를 보라 그들은 세계6위 이내 경제대국 들이다. 우리는 세계20위 이내 경제규모의 국가이다. 비밀스럽게 존재하는 곱 씹어야 할 이유가 있다. 유럽3개국은 국가신용불량에 빠졌고 그리스 돈으로는 물건 하나 살 수 없다. 국가가 빚 덩어리로 파산한 것이다. 원인의 출발은 지방자치제. . .
편집부
| 2012.05.14
수십억 축제.허풍의 정치꾼들?
사람이 죽었고 그들은 상복을 입고 거리를 헤매지만 현란한 불꽃축제는 계속된다. 1930년 세계 경제 대 공항 이후 80년 만에 몰아친 금융대란은 우리를 숨죽이게 했었다. 대통령도 위기 극복을 위해 잠 못 이루는 밤, 일부 시장.군수들은 거의 축제의 도가니에 빠져 산다. 시장. 군수 된 것이 마치 축제의 수장을 위해 태어난. . .
편집부
| 2011.10.14
부패한 지방자치
영어의 decade.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2010년이다. 새해의 선물과 덕담으로 시작하는 2010의 달력을 넘기며 어떤 축복의 말로 한 해를 시작 할 것인가 잠시 생각해 보았다. 모두가 희망과 기대에 부풀어 있는 계절에 가장 필요한 선물과 축복은 무엇일까? 나는 권력과 돈에 대한 집착에서 해방되어 인간적 긍지, . . .
편집부
| 2011.10.19
적정수준 지방 공무원 인사교류 필요
정부는 토착세력 비리근절의 일환으로 요직부서의 공무원들을 타 기초, 광역자치단체간에 인사교류를 단행하기로 하였다. 만시지탄 晩時之歎의 결정이지만 실용정부가 들어서 부패의 핵심을 도려내는 중대한 결정이라고 할 수 있다. 그 동안 시장.군수.도지사 출마 후보자에게 줄을 대고 9급에서 서기관까지 거침없이 승진하고 권력. . .
편집부
| 2011.10.19
[태백]
현대판 독재자의 출현?
현대판 독재자는 바로 시장.군수들인가? 집무실은 외부에서도 볼 수 있게 투명 유리 벽으로 설치하고, 출.퇴근 카드 비치, 시장. 군수 권한의 제한과 축소 등의 조치가 불가피 한 것으로 보인다. 지금의 행태로 보아 10년 내 지방자치단체들이 줄 파산 할지도 모른 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. 뙤약볕 속에서 또는 동절. . .
편집부
| 2011.10.18
성실한 사법당국을 기대한다
국민의 기초적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? 국민이 살해되어 암매장되고 실종 미제사건만 수천 건이 넘어도 속수무책이다. 성실한 일꾼과 창의적 업무를 하는 공직자의 평가는 결과가 말해준다. 국민은 그들의 근무행태를 일일이 알 도리가 없다. 최근 과거정권의 살인마가 계속되는 범죄 때문에 현 정부에 와서 여러 명이 잡혔다.. . .
편집부
| 2011.10.14
나쁜 시장
삼척시와 모 신문사는 삼척시 홍보 광고 등을 주고 받으면서 강원연합신문에 대한 악의적 허위기사를 지난5.28자 신문에 게재 유포하였다. 강원연합신문은 삼척시청에 대하여 허위기사를 쓴 적도 없고 항상 사실에 근거한 삼척 시민들의 복리행정과 편익의 향상을 위해 쓴 기사들이다. 사실에 근거한 언론.출판의 자유는 편집권에 있. . .
편집부
| 2011.10.14
우리는 어디를 가고있나?
어디를 향하고 있는가? 오늘날 개방화된 무역전쟁 시대에 촛불시위는 폐쇄적 돌출 행동을 표출하며 불법적 의사표시를 마음대로 하고 있는 것이다. 실업률 증가에 대하여 왜 대통령이 책임을 져야 하는가.대통령은 정부의 수반이며 국가를 대표한다. 실업대책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. 김대중 정부에서 노무현 정부에 이르기까지 하루도. . .
편집부
| 2011.10.14
불법행위 자행하는 자치단체
삼척시장과 관련 공무원들은 2010.5.28 죄 없는 시민을 대상으로 고소장을 작성했다. 고소내용은 시장인 자신에 대하여 허위기사로 명예를 훼손하였다는 것이다. 얼마나 후안무치 한 행위인가. 자신은 민선4기 시장에 취임하여 4년간 특정신문사에 수십억 원을 시민의 돈인 예산으로 분명히 지급했고 지금도 지급하고 있으며, . . .
편집부
| 2011.10.14
국가 조직법 몰라도 서기관 승진
시장은 헌법재판소장이고 전략산업국장은 헌법재판관이 되었다. 삼척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해괴한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. 방재산업단지조성과 관련하여 삼척시가 시의회 승인을 받지 않고 한 행위는 불법행위에 해당한다는 국회 전문위원으로 부터 수신한 공문서를 한 의원이 시 집행부에 제시했다. 그러나 박 모 전략국장은 . . .
편집부
| 2011.10.14
1
2
제목+태그
본문
이름
닉네임
아이디
등록일
최근글,댓글 출력
태백시, 재정적 “죽음의 계곡..
사법부 능력, 신뢰 할 수 있..
제17회 쿨~시네마 페스티발 ..
큰 일 난 삼척시민들, 시장市..
하이원리조트, 이웃사랑 김치행..
삼척시민 20년간 1,000억..
KBS 국악관현악단 초청 송년..
2015년 진폐재해자 겨울나기..
2013삼척 이사부 독도사랑-..
시장. 군수들, 축제 고안하는..